ISO 9001
ISO 인증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 (The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ㆍ시행되고 있는 규격으로써 고객에게 공급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실현체계가 공급자로서의 최소한의 요구 조건의 충족여부를 제3자 인증기관에 의해 객관적인 평가를 통하여 구매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신뢰감을 제공하는 국제적인 인증제도 입니다. 기업전반에 대한 총체적인 품질 향상을 통하여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고객만족과 아울러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발전을 추구하는 제도입니다.

ISO 9001 인증제도 필요성
품질경영시스템(QMS)의 세계화 추세에 부응
– 전세계 170여개국이 ISO 인증제도 도입
– 글로벌한 고객의 요구가 그대로 품질로 구현되는 기업 역량의 함양
– PL (Product Liability)의 대응
국제환경변화에 능동적, 효율적 대비수단
– OECD 가입으로 더욱 가속화되는 무한경쟁에 적극대응하기 위한 필수사항
– EU는 강제인증제품(CE Mark 표시항목)에 대하여 ISO 9001 인증획득 요구
– 폐기물 관리
전략적인 육성지원대상기업, 유망중소기업 또는 해외수출기업을 대상으로 ISO 9001인증 획득 요구
– 기술축적, 품질향상, 품질고급화, 원가절감으로 경쟁력 제고
– 판매, 생산 및 기술개발을 중심으로 한 관리효율의 제고
– 고객만족경영(CS), 품질경영(ISO9001),환경경영(ISO14001) 활성화
– 기업의 이미지 제고 및 리더십 향상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최적의 경영시스템 구축
– 모기업체와 협력업체의 품질시스템이 일관성과 적합성을 갖도록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
– 모기업체와 협력업체의 QA시스템을 동시에 구축 운영평가, 관리하는 최적의 품질 시스템으로 경쟁력을 확보하는 CS달성